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후기

[강원도 맛집, 강릉 맛집] 초당소나무집(짬순이, 짬뽕순두부, 순두부젤라또)

반응형


강릉의 유명한 초당순두부길

원조짬순집 동화가든은 너무 사람이 많아 방문이 어려워

초당소나무집을 방문하였다.


초당소나무집은 강릉 초당순두부길에 초당동주민센터 옆에 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근처 무료노상주차장에 대고 들어가면 편리하다.



월요일에 식사를 했는데,

사실 토요일에도 방문하여 먹으려고 시도했는데

모든 순두부집이 대기가 엄청나고

동화가든은 주차장 진입도 불가,

걸어서 들어가도 대기시간 1시간이상 걸린다고 해서 도저히 

갈수가 없어 월요일 방문하였다.


월요일 조금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동화가든에는 차량진입이 어려워보였다.

(차량으로 동화가든 방문하시려는 분은 주변 무료주차장에 주차 후 들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로 기다리고 들어가도 또 웨이팅이 있음)


어쨋든,,

후기를 보니 초당소나무집도 맛있다고 해서 초당소나무집을 갔다.

대기없이 바로 입장해서 식사가 가능했다.



메뉴는 얼큰순두부전골, 짬뽕순두부전골(일명 짬순), 해물짬뽕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등이 있었다.


우리는 짬순을 먹으러 왔기에 짬순을 주문했다.(사리도 추가)

응근히 그냥 얼큰순두부나, 순두부백반 같은 것을 주문하는 분도 많이 보였다.


얼큰순두부전골은 밥제공,

짬뽕순두부전골은 밥제공, 사리미제공(추가주문가능)

해물짬뽕두부전골은 밥미제공, 사리제공

(해물짬뽕두부전골은 그냥 두부임 주의)



반찬은 깔끔하고 신선한 편이었다.

비지찌개? 비지가 제공되어 신선했다.

순두부 만들고 남는것을 반찬으로 만드시는듯~

나머지는 그럭저럭인데 비지는 고소하게 응근 맛남




대망의 짬순이

중식의 짬뽕같은 맛은 안나고 그냥 해물순두부 같은 맛이 났다.

순두부의 고장 답게 순두부는 매우 고소하고 맛있었다.

순두부만 추가하고 싶었음ㅎㅎ


아그리고 사리도 짬뽕면은 아니고 쫄면 같은 면이 나왔다.

일반면은 퍼져서 쫄면을 주시는건지

개인적으로 그냥 짬뽕면을 주면 좋을것 같았다.






그리고 또 하이라이트 순두부젤라또ㅎㅎ

초당소나무집에서만 파는듯 하다.

순두부젤라또 말고 다른 아이스크림도 많았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순두부젤라또만 시켰다.




양이 조금 창렬했으나,

맛은 꼬소하고 맛있었다.

약간 쫀득하면서도 달콤고소한 맛이났다.


생긴것은 터키아이스크림 같아 보였으나,

좀 더 고소하고 식감이 부드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