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후기

동래 금수복국 복사시미 코스 후기(부산 상견례, 부모님 생신 장소 추천)

어버이날 부모님과 식당을 찾던중에

최근에 일식집, 한정식집 같은 집들은 거의 다 가본 상태라

어디 갈만한데 없나 찾아보다가 복사시미가 특이하고 좋을 것 같아

부동래구 금수복국 복사시미 코스로 예약을 했다.

 

금수복국의 코스요리는 3만5천원짜리 복불고기 코스, 4만5천원짜리 복사시미 코스가 있다.

 

블로그에 워낙 코스요리 관련 정보가 없어서

식당에 가면 꼭 사진을 찍어서 포스팅을 해야지 생각을 했는데,,,

먹다보니 중간쯤 먹고 나서 생각이 나서 급하게 남은 음식이라도 사진을 찍었다.

가장 중요한 복사시미를 안찍다니,,,,

사진이 빈약하더라도 이해해주기를 바랍니다ㅠㅠ

 

우선 위치는 지하철4호선 수안역과 동래 메가마트 사이쯤에 있다.

 

 

우선 1층은 일반 식당처럼 되어있고

2층은 모두 개별 룸으로 되어 있다.

룸을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대인원도 수용가능할 듯 하다.

 

또 이 집은 좀 과도할 정도로 서비스를 해준다.

복사시미를 직접 싸주신다거나

복튀김을 개별 접시에 담아준다거나

사실좀 부담스러울 정도였다.

사진을 찍어야 되는데 다 개별접시에 담아주시고 그릇을 가져가서 못찍은 것도 좀 있다ㅎㅎ

 

기본소스와 개별접시에 담긴 복튀김, 복무침, 복샐러드

 

복사시미 코스요리는 아래의 순서대로 나온다.

이 정보는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꼭 가서 확인해보자 생각했었다.

1. 복샐러드

2. 복사시미 - 인당 약3~4점 정도 나온 것 같다.

3. 광어회, 전복회 - 전복회 포함 약5~6가지 인당 1점씩 나왔다.

4. 장어 - 장어구이는 서비스로 주셨음ㅎㅎ

5. 복수육 - 작고 납작한 뚝베기에 인당 복2점 정도 먹을정도로 나옴

6. 복불고기 - 복을 불고기 소스에 삶아? 나옴

개인그릇에 담고 남은 복불고기..

7. 복튀김 - 어느 복집에서나 나오는 복튀김입니다. 큼직큼직하게 나오고 맛있음

8. 복껍질무침 - 어느 복집에서나 나오는 복껍칠초무침입니다. 이때부터는 배가 불러서 손이 잘 안갔음ㅎㅎ

배가 부른 순간 사진을 못찍었다는것을 직감했다ㅠㅠ

9. 식사(복국) - 복지리, 복매운탕 중 선택이 가능. 일반 복국보다는 조금 작은그릇에 나오긴한데 그래도 제법 큰 그릇이었음.

10. 디저트(과일, 수정과)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한편이라 상견례에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