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일반

엑셀 단축키 등록방법(셀병합 단축키 등록)

반응형

엑셀이 참 편리한 도구인데 아쉬운 점은 단축키가 잘 되어있지 않다는 점이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인 셀병합도 단축키가 없다.

오늘 소개하는 방법 외에도 매크로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 기능을 이용해서 단축키를 등록하도록 하겠다.


셀병합 기능 이외에도 대부분의 기능에 대해 같은 방법으로 단축키 등록이 가능하다.

예시는 셀병합 버튼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다른키의 등록방법은 하단의 [참고]에 적어놓았음





1. 추가하고자 하는 버튼(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클릭



2. 클릭하고 나면 상단에 아이콘이 생긴다.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되었으니 이제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




3. [Alt]키를 누르면 해당 버튼 위에 숫자나 문자가 뜨는데 그것이 해당 단축키(Alt+해당버튼위에 나타나는 문자)이다.

이번 예제의 경우 "4"이므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의 단축키는 [Alt]+[숫자4] 버튼이 된다.



4. 실제 사용해보자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Alt]+[숫자4]를 누르면 병합이 된다.




※ [참고] 위의 메뉴 모음에서 찾기 어렵거나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아무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고



왼쪽 "명령 선택"에서 추가하고 싶은 메뉴를 선택해서 추가해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쪽으로 넣어주면 된다.

많이 사용하는 명령 대신 "모든 명령"을 누르면 모든 명령이 나오니 참고하자.

메뉴 추가 후 위의 3번부터 따라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