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정보

가상화폐 세계시세 확인 방법(코인시세 확인)

반응형
세계시세 확인은 왜 필요한가?

가상화폐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세계시세 확인은 필수이다.

최근 많은 화재가 되었던 고팍스 시빅(civic) 코인 180만원 상장 사건을 보면 세계시세 확인의 중요성을 더욱 절실히 알 수있다.

세계시세 확인에는 1분도 안걸리니 투자 전에는 꼭 세계시세를 확인 하길 바란다.


고팍스 시빅사건(고팍스 시빅사태)

2018년 1월 12일 국내 고팍스라는 거래소에서 시빅(civic) 코인을 신규 상장하였는데, 

군가가 악의적으로 세계시세(1500원)의 약 1200배의 가격인 180만원에 상장시켰고

거래가 이어지다가 1시간 후에 다시 세계시세인 1500원으로 돌아간 사건.



세계시세 확인방법 - coinmarketcap.com
세계시세는 코인마켓캡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API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세 확인사이트, 어플 등에서도 이 사이트의 가격을 가져온다.

신뢰도가 매우 높고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이용한다.


접속주소 : coinmarketcap.com


기능1 순위별 시세확인

상단좌측에 화폐개수(Cryptocurrencies, 1494개), 거래소수(8198개)가 나오고,

그 우측에 총 시가총액(Market Cap, 5873억 달러), 24시간 거래액(24h Vol, 256억달러), 비트코인 점유율(BTC Dominance, 33.7%)

하단에 순위별 화폐 시가총액(Market Cap), 단가(Price), 24시간 거래액(Volume), 발행량(Circulating Supply) 등을 보여준다.



기능2 코인 검색기능

(PC버전)

우측상단 광고밑에 검색창에 검색을 할 수 있다.

화폐명, 심볼 모두 검색이 가능하다.


(모바일버전)

모바일 버전의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메뉴모양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온다.


기능3 거래소별 시세확인

 1. 화폐를 클릭한다.


 2. Markets 버튼을 클릭한다.

OKEx, 비트파이넥스, 업비트, 바이낸스 등 거래소별 시세가 나온다.

최근 국내거래소의 한국프리미엄(일명 김치프리미엄(김프), 세계시세에 비해 한국의 시세가 비싼현상)으로 한국거래소의 시세가 제외 되었었는데 김프가 10프로 미만으로 줄어들면서 다시 포함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