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일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에서 작업표시줄 나올때 조치방법

반응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는 설정에 따라 다르게 표시된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슬라이드쇼가 전체화면으로 보이지 않고 위의 메뉴바와 하단의 작업표시줄이 나올 때 조치방법이다.

(또는 창으로 나올때 조치방법이다.)

 

 

증상

오류 예시 - 상단 메뉴바도 보이고, 하단 작업표시줄(시작표시줄)도 보인다.(사실 오류는 아니다)

이런 증상이 나와서 인터넷을 찾아 봤는데 작업표시줄 설정을 바꿔서 없어지게 하라거나 프로세스를 종료하고 다시 켜보라거나 그런 포스팅들이 많았다.

물론 그런 조치방법으로 조치되는 증상들이 있으니 그런 포스팅을 하지 않나 싶다.

하지만 내가 겪은 증상인 경우 조치방법이 다르다.

급할때 찾아보고 따라하자

 

 

조치방법

조치방법은 정말 정말로 간단하다.

문제는 슬라이드쇼 설정이다.(파워포인트 버전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음. 파워포인트2019 기준설정)

 

1. 슬라이드쇼 > 슬라이드쇼 설정 > "웹 형식으로 진행(B)"을 "발표자가 진행(전체 화면)"으로 변경 > 확인

   * 웹 형식으로 진행을 선택하면 전체화면이 아닌 창모드로 뜬다.(줌(ZOOM) 자료 공유에 좋은 방법으로 가끔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2. 슬라이드쇼 실행해보면 정상 작동(끝!)

전체화면으로 잘 뜨는 슬라이드쇼

 

 

정말 간단하지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하게 되는(주로 발표하기 직전에 발견하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시작표시줄) 나타나는 증상 조치방법이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