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윈도우

엣지(Microsoft Edge) 수동 업데이트 방법(edge://compat/enterprise 접속 안될 때)

반응형
수동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이전 포스팅에서 엣지 IE모드 설정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엣지가 아주 오래된 버전일 경우 

이전 포스팅의 방법들이 먹히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일단 기본적으로 주소창에 edge://compat/enterprise 를 쳐도 엔터프라이즈 확인 화면이 아닌 인터넷 검색이 되는 등 엣지 기본 설정이 먹히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엣지는 브라우저 내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그러나 아주 오래된 버전인 경우 브라우저 내에서 업데이트 하는 버튼이 없기도하고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수동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한다.

 

 

수동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사이트(아래 주소)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받아 실행해 주면 된다.

www.catalog.update.microsoft.com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시작 Microsoft Update 카탈로그 사이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을 남겨 주십시오! 뉴스 그룹을 방문하거나 메일을 보내어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알려주십시오. 이 사이트를 사용하기 시작

www.catalog.update.microsoft.com

반응형

 

사이트에 들어간 후 microsoft edge를 검색하면 최신 업데이트 리스트가 나오는데

본인의 PC 환경에 맞는 가장 최신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면 된다.

포스팅일 기준으로 발생했던 PC는 32비트(x86버전) 이므로

Microsoft Edge-x86 기반 버전용 Extended Stable 채널 버전 102 Update(빌드 102.0.1245.39) 를 다운받아 주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microsoftedgeenterprise...라는 파일명의 .cab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압축을 풀면 MicrosoftEdgeEnterpriseX86.msi파일이 나오는데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면 몇 분 내로 최신 버전의 엣지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