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윈도우

MS에서 공지한 Internet Explorer 실제 사용 중단 시점

반응형
Internet Explorer 지원종료 발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2022년 6월1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한다고 공지하였다.

이전 플래시 중단 당시처럼 6월15일에 바로 익스플로러 실행을 막을 줄 알았으나,

막상 6월15일 당일 익스플로러는 정상 동작하였다.

미국시간으로 15일에도 정상 동작하였고, 15일 업데이트 후에도 정상 동작하였다.

현재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켜면 Internet Explorer 11은 2022년 6월 15일에 사용 중지됩니다. 더 빠르고 안전한 검색 환경을 위해 Microsoft Edge로 전환하세요. 라는 문구가 뜨고 있지만 여전히 동작 중이다.

 

익스플로러 중단에 맞춰 이것저것 준비한 사람들은 힘이 빠질 수 밖에 없었을 것 같다.

아무래도 플래시보다는 익스플로러가 훨씬 이용자수도 많고 영향도가 크기에 즉시 적용을 하지는 못한 것 같다.

 

 

MS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종료관련 FAQ

MS사 테크커뮤니티에 2021년 5월19일에 "Internet Explorer 11 desktop app retirement FAQ" 라는 제목으로

익스플로러11 종료 관련 FAQ를 게시했다.

Internet Explorer 11 데스크톱 앱 사용 중지 FAQ - Microsoft 기술 커뮤니티

 

Internet Explorer 11 desktop app retirement FAQ

Note: The Internet Explorer 11 desktop application has retired and is out of support as of June 15, 2022 for certain versions of Windows 10. Read the retirement blog > Editor's note: Questions in this FAQ will be added and/or updated over time to provide m

techcommunity.microsoft.com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사 테크커뮤니티 발췌

계속해서 내용이 수정되는데 6월13일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언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냐는 문의에 대한 답변이 올라왔다.

 

6월15일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퇴직하며, 그후 지원되지 않는다고한다.

즉시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몇개월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점진적으로 리다이렉션되고,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중단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라 함)

(참고로 윈도우 업데이트로 리다이렉션 시키는 것은 아니니 보안을 위해 윈도우 업데이트는 꼭 수행하라고 한다.)

리다이렉션이 완료되고 나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IE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된다고 한다.

 

그러니 향후 몇개월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위 마이크로소프트 테크커뮤니티 링크에 이외에도 다른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읽어볼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