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Warring Empire] 게임소개

반응형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블로그 규모가 워낙 작아서 매일 보러 오시는 분은 없겠지만 오늘부터 다시 포스팅 시작하려 합니다.ㅎ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Age of Warring Empire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아이콘에는 줄여서 Warring Empire라고 되어있습니다. 

Warring Empire는 요즘 광고덕에 많이 뜨고있는 클래시오브클랜이나 수호지와같은 자신의 진영을 성장시키고 상대진영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수호지나 클래시오브 클랜과 다른점이 있다면 건물을 짓지 않는 다는 점이죠.(기존 건물 업그레이드는 합니다.) 대신 영웅을 키워 영웅당 병력을 배당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위의 두 게임보다는 RPG적 성향이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이 게임의 메인화면 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미 건물들은 지어져있어서 건물을 짓지는 않습니다.

벌목장, 채석장, 광산, 농장에서 각각 자원을 채취해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병력을 뽑을 수 있습니다. 뽑은 병력은 각 영웅에 배치되고 그 영웅을 공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다보면 그리 복잡한 게임은 아니지만 워낙 버튼이나 기능이 많기에 처음하실때에는 뭐가 무슨기능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기능들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레벨과 자원

우선 가장 좌측이 성의 레벨입니다. 

가운데의 부분은 자원인데 나무, 돌, 철, 식량, 동전입니다. 그리고 가장 우측은 이 게임의 캐시화폐인 금화입니다. 

나무, 돌, 철은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됩니다. 각 건물마다 업그레이드시 더 많이 들어가는 자원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시청은 철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고 창고는 돌이 많이들어가는 편입니다. 

식량은 병영에서 병사를 훈련하는데 쓰입니다. 초반에는 보호막이 작동되기 때문에 병력을 쓸일이 많이 없어 많이 소모되는 편은 아닙니다.

다음은 동전인데 동전은 군사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채취기술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주로 쓰이고 그 외에도 영웅훈련, 돌채취등등 다양한 쓰임새가 있습니다. 동전은 퀘스트나 업그레이드시 얻을 수 있습니다.


2. 퀘스트, 편지, 공격등

빨간박스 가장위쪽의 망치모양은 건축대열입니다. 건축대열은 동시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양(?) 입니다. 현재 2개의 업그레이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고 2개를 모두 사용할 시에는 2/2로 바뀝니다. 망치모양을 누르면 건축대열의 양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금화50개 입니다.

다음 아래 버튼은 퀘스트입니다. 해당버튼안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가 나오고 각각을 완수하면 명성치(경험치)를 줍니다. 그리고 각 스토리의 퀘스트를 모두 완수하면 보상도 주어집니다.


다음 위쪽 사진의 빨간박스위 우측화살표 표시는 채팅창입니다. 같은 채널의 사람들과 채팅을 할 수 있고 연합이 있다면 연합원들과 채팅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편지모양은 편지함 입니다. 쓸 일이 많이 없습니다.

다음 왕관모양은 랭킹입니다. 역시 쓸 일이 없습니다.

다음 칼모양은 공격버튼입니다. 공격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필드가 나옵니다. 

필드에는 자신의 성과 다른사람의 성, 거점지, 야영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성은 현재 보호막이 있어 보호막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저상태에서는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이 화면에서 다른사람의 성을 공격하거나 야영지등을 점령하여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 야영지를 점령하면 시간당 자원을 제공받습니다.



3. 하단 인터페이스

가장 사용도가 많은 하단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우선 가장 좌측의 선물상자 표시에는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와 일일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상자를 누른 뒤 화면입니다. 보기와 같이 출석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고 우측에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각종 금화프로모션과 좌측4번째부터 일일 퀘스트, 드래곤사냥, 아테나 보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테나 보호는 매일5회씩 동전을 얻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하도록 합시다.


다음은 위쪽사진의 빨간박스안의 2번째 방패모양버튼입니다. 연합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중간의 시계인데 한국시간 기준이 아닌것 같습니다. 시차가 약 -7~8시간정도 나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보석모양의 보석탐지 기능입니다. 하루당 3회의 무료탐지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장비에 박을 수 있는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장비기능입니다. 현재 획득한 장비를 볼 수 있고 각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영웅기능입니다.

초기에는 6개의 영웅슬롯이 열려있습니다. 금화 5개를 이용하여 하나씩 열 수 있습니다.

영웅은 아래의 술집, 스타술집, 영웅 피디아 에서 고용이 가능하며 술집에서 하루에1번 3명의 영웅을 무료로 소개시켜 줍니다.

각 영웅마다 성장치나 병력타입이 다릅니다.


주로 별이 많을수록 성장치가 높습니다. 그리고 영웅마다 위와 같이 병력타입이 다릅니다.

Ziv는 보병을 사용할 경우 A, 투석기를 사용할 경우 E급이 됩니다. 이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조합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4. 마법사 타워, 경기장, 업그레이드

다음은 영웅을 레벨업시킬수 있는 마법의 타워입니다. 

마법의 타워에서는 전투를 통해 영웅을 레벨업 시킬수 있고 각 스테이지당 보상도 있습니다.

다음은 경기장입니다. 경기장에서는 병력소모 없이 다른사람고 전투를 펼칠수 있는데 랭킹에 따라 시즌당 보상이 있습니다. 

다음은 기술입니다. 기술에서는 자원들의 채취속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동전또는 강철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초반에는 동전소모량이 크지 않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동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강철로는 즉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동전은 건축대열과 상관없이 2개의 업그레이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병영입니다. 병영에서는 병사를 뽑을 수 있고 병사의 업그레이드 또한 할 수 있습니다. 병사의 업그레이드또한 강철이나 동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강철은 즉시 업그레이드 동전은 시간이 걸려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여기서는 동전으로 1개의 업그레이드만 동시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5. 우측 인터페이스

마지막 우측 인터페이스 입니다. 

첫번째 보물상자 모양은 상점과 배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은 금화를 이용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배낭에서는 장비를 제외한 내가 획득한 소모품이나 유용한 아이템이 담겨있습니다. 

다음 아래는 설정입니다.

계정 설정이나 친구초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서는 구글계정을 연동해 새기계를 이용하더라도 사용할수 있도록 연동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에서 초기화는 제공되지 않음)

닉네임 변경이나 서버변경또한 가능합니다.


다음은 친구입니다.

친구를 초대하면(초대코드 입력) 초대받은사람은 게임시작시 1금화, 초대한 사람은 조건에 따라 금화를 받습니다.

초대코는 초대함에서 입력가능합니다.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사용자의 서버로 이동되니 키우다가 입력하지 마시고 게임할때 바로 입력하도록 합시다.

(서버당 성이 따로 생성되기 때문에 서버를 옮기면 성이 초기화 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Warring Empire게임소개 였습니다. 

게임 시작하실 분들은 초대코드 5by9814760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대받는사람도 금화1개가 지급됩니다!!!

궁금한것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 게임 초대후에 쪽지보내주셔도 됩니다.




반응형